M-bassador 이용약관

2020.4.27 99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마리몬드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마리몬드 온라인쇼핑몰(이하 “회사”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제휴마케팅 서비스 M-bassador 프로그램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란 마리몬드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M-bassador 프로그램(이하 “서비스”라 한다)”란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와 나눔코드를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게재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광고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M-bassador 활동(이하 “미션 활동”이라 한다)”이란 회사가 이야기하는 정의와 평화의 메시지를 함께 전하는 활동이며, 이를 수행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브랜드, 캠페인, 상품 정보를 “회원”이 “미디어”에 함께 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④ “나눔코드”란 회원에게 발행되는 일련의 고유값으로 정산금액 산정의 기준 값 입니다.
    ⑤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사용자을 말합니다.
    ⑥ “회원”이라 함은 “회사” 에서 엠버서더(M-bassador)로 승인을 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 등을 자신의 미디어에 게재하여 그 성과에 대한 수입을 취할 목적으로 이 약관에 동의한 자를 의미합니다.
    ⑦  “사용자”이라 함은 “회원”이 발급받은 “나눔코드”를 이용하여 “회사”의 상품을 구매한 자를 의미합니다.
    ⑧ “미디어”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로 회원이 운영하는 블로그, 웹사이트 등을 의미합니다.
    ⑨ “수입”이란 회사의 광고를 회원의 미디어에 게재하여 매출이 발생했을 때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게 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⑩ “부당한 수입”이란, 이용자가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수입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운영 정책”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서비스 신청서 등 관련 화면에 공지합니다. 이러한 운영정책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이 약관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관련화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공지는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고,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검토 후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가입함으로써 회원이 M-bassador로 활동할 수 있는 정당한 자격을 보유하고 있고, 회원의 본 약관에 따른 활동이 회원이 제3자와 체결한 계약에 반하지 아니한다는 점을 회사에 진술하고 보장합니다.
    ③ 회원이 제3자와 체결한 계약 및 그로 인한 손해배상 의무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3자와 체결한 계약으로 인하여 회사가 소송비용 기타 법적, 경제적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한 회사의 책임을 면책시키고, 회사에게 이로 인한 회사의 소송비용, 기타 손해를 모두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사는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인권을 위해 행동하고 폭력에 반대한다’는 마리몬드의 브랜드 슬로건에 반하는 경우
    - 의무사항 이행이 지연되어 상대방의 영업활동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 있는 경우
    - 신청자가 이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정한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주요 재산에 대한 보전처분결정, 강제집행이 개시되거나 파산절차, 부도처리, 회생절차가 개시되거나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함으로써 더 이상의 협약 유지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와 회원이 약관 상의 조항을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수행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본인확인을 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한 때 완료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기준 및 지급절차에 따라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제 3자의 권리나 명예, 인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미션 활동으로 발생한 수입과 기부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미션 활동으로 발생한 기부금액을 약속한 기부처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또는 기밀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허가 받지 않은 게시판, 스팸메일 등의 활용으로 회사의 명성에 해를 끼치는 행위
    -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나눔코드 사용을 반복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또는 타인에게 그러한 행위를 유도하는 행위
    - 회원이 협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 증여, 위임, 담보제공, 기타 처분하거나 위탁, 하도급하는 행위
    -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회사에 고의적인 손실을 입히는 행위
    - 회원의 미디어에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왜곡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을 표시하는 등 표시광고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서비스의 이용 목적 및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③ 회원은 미션 활동을 위해 회사가 제공한 유/무형의 상품 및 서비스, 정보 등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콘텐츠 계획을 수립하고 상호 협의된 계획에 따라 기획물을 제작 후 배포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미션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회사와 유, 무선,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시로 충분히 협의합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미션 활동의 점검 및 조언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미션 활동으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회원에게 해당 활동 중단 및 관련 게시물 삭제를 요청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회원은 회사로부터 활동 중단 또는 게시물 삭제 혹은 비공개 요청을 받은 경우 지체 없이 활동을 중단하거나 해당 게시물의 삭제 혹은 비공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⑦ 회원은 미션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제 3자의 권리나 명예, 인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⑧ 회원이 위 조항들을 지키지 않아 회사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 변경)

    ① 회원은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정산과 관련된 주요 정보(개인정보, 사업자정보, 계좌정보 등)을 변경 할 경우,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나눔코드의 관리)

    ① 회원의 고유 나눔코드는 회사에서 부여합니다.
    ② 나눔코드의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나눔코드가 부당한 방식으로 이용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나눔코드가 서비스의 의도와 다르게 이용되고 있을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나눔코드의 사용)

    ① 사용자는 나눔코드를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타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어떠한 경우에도 사용권을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나눔코드는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입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수입 정산에서 제외됩니다.
    ④ 사용자의 착오로 나눔코드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소급적용은 불가능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14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변경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지원 범위)

    ① 회사는 회원의미션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상호간 협의 후 활용 가능한 회사의 유/무형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미션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회사의 관련화면에 회원의 미디어와 미션 활동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과 상호 서면에 의한 협의 후, 특정 지역 또는 기간에 적합한 제품 기획 및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합니다.
    ④ 전 항에 포함되지 않는 회사의 서비스 및 지원 범위, 다른 형태의 협업 및 활동은 상호간 협의 하에 조율하여 진행합니다.


    제13조 (수입의 지급)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측정된 실적과 그에 따라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나눔코드 정산 방식으로 산정된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② 수입은 사용자가 회원에게 제공한 고유 나눔코드를 입력하여 마리몬드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된 실 결제 금액의 10% (배송비, 할인금액 제외)입니다.
    ③ 수입 지급은 1개월 단위를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결제 월의 익월 5일까지 수입금을 정산하여 회원에게 공지 하고 회원은 이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결제 월의 익월 9일까지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는 결제 월 익월 10일까지 회원의 구분에 따라 세무적 증빙(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을 발행하고 회원은 이를 확인합니다.
    ⑤ 회사가 회원이 확인한 수입은 결제 월 익월 말일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현금 입금 합니다. 회원의 요청에 따라 적립금으로 대체 지급이 가능합니다.
    ⑥ 취소 및 반품된 판매 금액은 수입에서 모두 제외되며, 정산이 완료된 이후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한 경우 다음 수입의 지급에서 차감 지급한다.
    ⑦ 회원은 수입 잔액이 0원 미만이 되는 경우, 해당 금액을 회사에 변제하여야 합니다.
    ⑧ 지급 과정에서 회원의 신청정보(계좌정보,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가 유효하지 않아 수입을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⑨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수입 지급이 이월되거나 보류됩니다.
    - 지급 과정에서 증빙 서류 불충분, 계좌 불능 등으로 지급이 실패한 경우
    - 수입 지급의 최소 금액은 10,000원이며, 정산 받을 수입이 10,000원 이하인 경우 다음 달로 이월하여 누적합니다. 금액 미달로 인한 최대 이월 가능 기간은 6개월이며, 그 이후에는 누적된 금액이 소멸됩니다.
    - 회사는 수입 지급 및 세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의 수집 동의, 세금계산서 등 조세 관련법령에서 규정하는 세무적 증빙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인식별정보수집에 동의하지 않거나 세금계산서를 승인 기간 내에 승인하- 지 않는 경우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수입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수입 지급 과정에서 필수 절차에 위해 회원에게 유, 무선, 전자우편 등을 통해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회원의 의사표현이 없는 경우  30일간 수입 지급이 보류되며, 그 이후에는 수입 금액이 소멸됩니다.

    ⑩ 수입 지급을 위해 제출이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으며, 소득 형태에 따라 세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수입 지급 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수입에서 공제하고 지급됩니다.
    ⑪  회사는 부당한 수입에 대해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해당 부당한 수입을 회원으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⑫ 회원 또는 회사가 이 약관 해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지 의사를 표시한 날까지의 수입(이하 잔여수입이라고 합니다)을 확인하여, 잔여수입이 회사가 정한 지급 기준액 이상이 되는 경우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지급 방법 및 시기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⑬ 이용제한 또는 휴•폐업 상태에 있는 회원에게는 수입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적립금)

    ①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사의 적립금으로 수입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적립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적립금 서비스는 수입금을 지급받는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부여된 적립금은 부여일로부터 12개월간 유효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적립금은 별도의 고지 없이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④ 회원을 탈퇴한 경우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⑤ 적립금의 사용에 대해서는 세무적 증빙(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등)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⑥ 적립금은 회원이 지정한 ID(고유번호)에 지급되며, ID(고유번호)로 1년간 로그인이 없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⑦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적립금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 지식재산권 등)

    ①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한 회원의 초상, 성명 및 미디어, 미디어 내 콘텐츠 및 게시글을 활용하여 광고 및 영업, 마케팅 기획/제작/판매,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상업적 활동 및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용 여부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저작물(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콘텐츠를 활용하여 회사가 제작한 2차적 저작물을 포함)에 관한 지식재산권(특허ㆍ실용실안ㆍ디자인ㆍ상표권과 저작권 포함)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사용한 경우 회원은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전항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즉시 위반행위를 중지할 것을 요구할 수 있고, 이용자는 회사에게 지적재산권 침해를 이유로 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⑤ 본 조의 내용은 이 약관이 종료 이후에도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제16조 (비밀 유지)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인지, 습득한 상대방의 비밀을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일방이 비밀유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그 상대방에게 금 2,000,000원을 지급해야 합니다.
    ③ 본 조의 내용은 손해배상액예정 조항이 아닙니다.


    제17조 (서비스 기간)

    ① 본 서비스의 만료일은 약관의 동의일로부터 3개월로 규정합니다. 서비스의 해지와 관련된 회사나 회원의 사전 서면 통지가 없을 경우 동일 조건으로 자동 연장 됩니다.
    ② 회사가 회원과 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면 통보 후 즉시 회원 자격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사와 회원은 상관례의 신의 성실 원칙에 따라 상호 존중함을 원칙으로 하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서면 통지로써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와 회원 중 일방이 상대방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사회적 물의를 발생시켰을 경우
    - 회원이 친일인명사전에 등록된 자나 우익, 전범기업으로 분류되거나 추정되는 곳과의 협력, 협업, 동업 등을 진행할 경우
    - 회원이 특정인이나 특정 사상이나 이념 등에 대한 의견을 공식적으로 표명하여 누군가의 인권이 훼손됐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 혹은 회원이 약속된 수입 금액을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② 위 조항에 의거 회사가 회원과의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서면으로 회원에게 통보하고 즉시 협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등)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③ 일방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사태로 인하여 이 협약상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지체하게 된 경우, 상대에게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0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미디어의 장애나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와 무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한 양 당사자의 소송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4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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