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ssador EP 09. 좋은 사람이라는 선명한 목표

2021.4.11 178
M-bassador EP 09. 좋은 사람이라는 선명한 목표


[마리코드: effort]


중요하지만 소홀하게 되는 것. ‘기본’이라는 건 어쩌면 그런 게 아닐까.

머리로 알고 있으니 실천까지 나아가지 않더라도 ‘그래도 괜찮다’며 스스로에게 정당성을 부여할 때가 있다. 교사를 꿈꾸는 소현 님에게 어떤 교사가 되고 싶냐 물었더니, 좋은 교사 이전에 좋은 어른,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렇지, 그게 기본이지.

당연해서 더 지키기 어려운 그 일을 어떻게 이뤄갈지 궁금한 마음이 들었는데, 하고 싶은 건 뭐든 다 해봐야 하는 성격이라 말하며 짓는 웃음이 모든 대답이 됐다. 명랑한 이 눈빛 속에 또 어떤 이야기를 품고 있는지만 금세 궁금해졌다.




이소현 님. ©marymond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마리몬드 M버서더 이소현입니다. 현재 사범대학에서 중등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있어요. 마리몬드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M버서더 지원 동기는?

중고등학생 시절, 친구들과 함께 일본군’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마리몬드를 알게 되었어요. 따뜻하고 의미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서 그 이후로 배지, 핸드폰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해왔던 것 같아요. 마리몬드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M버서더 지원 공고를 보고 꼭 도전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블로그의 제품 후기 포스팅을 보신 담당 크루분께서 마침 M버서더 제안 메일을 보내주셨더라고요. 운명 같았죠.


요즘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여느 대학생들처럼 오프라인과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사범대생이다 보니 임용고시 준비를 위한 인터넷 강의도 듣고, 친구들과 함께 스터디를 하기도 해요. 아무래도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을 이루지 못한 것 같아서 올해는 더 열심히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공부 외에도, 틈틈이 축구와 관련된 대외 활동도 하면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marymond


축구를 정말 좋아하시는 것 같다. 대외활동을 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평소 K리그를 정말 좋아하는데, 단순한 취미가 아닌 관심의 영역으로 축구에 대한 사랑을 확장해 나가보고 싶었어요. 관련 대외활동을 하게 된다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팀에서 할 수 있기를 바랐는데, 팀의 새로운 시즌과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서 정말 기뻐요. 평생 해 보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평소 활동적인 성격인가?

네, 맞아요. 시간을 항상 효율적으로 사용하려 하고, 하고 싶은 것은 다 해봐야 되는 성격이라 무엇이든 도전하다 보니 저절로 활동적인 성격이 된 것 같아요.


가장 좋아하는 선수와 그 이유?

서울 이랜드 FC 장윤호 선수요. 장윤호 선수는 제가 축구를 좋아하게 된 이유이기도 해요. 매 경기 간절함과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보여주시는데, 무엇보다 팬분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큰 선수라서 더욱더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 올해 팀의 선제골을 기록하셨는데, 가슴이 먹먹해지더라고요. 중계 화면을 지켜보던 제 모습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요.


영어교육과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

영어라는 언어가 너무 매력적이더라고요. 영어는 늘 새롭게 변화하는 다양성을 지니는데요, 이러한 다양성 때문에 배울 수 있는 점이 많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평소 영어 공부를 좋아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이러한 영어를 가르침으로써 학생들에게 새로움과 깨달음을 주는 영어교사가 되고 싶어서 영어교육과 진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어떤 교사가 되고 싶은지?

학생들이 배우는 것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교사가 되고 싶어요. 교사라는 꿈을 가지게 된 이후로부터 늘 ‘좋은 교사’란 과연 어떤 교사 일지 고민해 왔어요.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을지, 그리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지라는 생각과 함께요. 아직 정확한 답을 찾지는 못했지만, 좋은 교사가 되기 이전에 좋은 어른, 그리고 좋은 사람이 되는 게 우선인 것 같아요. 언젠가 교단에 섰을 때 학생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교사가 되고 싶어요.




©marymond



마리몬드 제품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제품과 그 이유?

후드티를 가장 추천하고 싶어요.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품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너무 스포티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과하지도 않은 핏이 마리몬드 의류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좋아해요. 많은 분들이 마리몬드 하면 핸드폰 케이스나 에코백을 떠올려 주시던데, 의류들도 다 너무 예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평소 개인 SNS에도 마리몬드 의류를 활용한 데일리룩 포스팅을 꾸준히 올리고 있어요.


요즘 가장 관심있는 인권문제는 무엇인가?

아무래도 램지어 교수의 거짓 논문에 가장 관심이 가는 것 같아요. 마리몬드 M버서더로 활동하는 만큼 일본군’위안부’에 대해 관심이 더 많은 편인데요. 사실을 부정하고, 근거 없는 거짓과 왜곡으로 가득 채운 램지어 교수의 논문 때문에 많은 인권운동가들의 노력이 무시당하는 것 같아서 화도 많이 나고 마음도 아파요.


그 문제를 어떻게 다뤄야겠다고 생각하는지?

일단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이 문제를 알리고 싶어요. 그래서 온라인 서명에 동참하고, 개인 SNS에 관련 게시물을 올리며 마리몬드에서 진행 중인 STOP RAMSEYER 캠페인에 참여했고요. 잘못을 바로잡는 여정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marymond



인권, 환경문제와 관련된 영화를 추천한다면?

영화 헬프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1960년대 미국의 인종차별 문제에 대해 다룬 영화인데요. 용기는 진실을 말할 때 시작된다는 것을 시사해 주는 작품인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어요. 나 혼자, 나 하나로는 어려운 일일지 몰라도 나부터 행동한다면 충분히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영화에요.


길거리 룩북 촬영 소감 한마디

룩북 촬영에 앞서 떨려서 긴장도 많이 했었는데,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웃으며 촬영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소중한 추억과 경험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앞으로도 M버서더로서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마리몬드와 함께하고 싶어요.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marymond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